책이야기

부자의 투자

북치는소녀 2024. 6. 6. 20:40
728x90
반응형

https://m.yes24.com/Goods/Detail/57908576

부자의 투자 - 예스24

나는 대한민국의 웰스 매니저(Wealth Manager)로서 생명보험사에서 VIP를 대상으로 자산을 축적 · 관리 · 이전 해주는 일을 한다. 주로 자산가들과 상담을 하게 된다. 그들과 만나면 오히려 내가 자

m.yes24.com

부자가 되기 위해 오늘도  전진하는 당신을 위한 투자의 핵심 포인트

나를 알고 원하는 것을 경험하라

지금이 역사가 되고 미래가 된다.
누구든 지금에 참여해야 하는 이유가 여기에 있다.
참여주체는 너도 우리도 아닌 바로 나여야 한다.
나로부터 우리로 확장되어야 지금과 나는 의미를 지닌다.
세상을 알고 나를 알기보다 나를 알고 세상을 알아가는 사람은 진정한 부자가 될 내공을 갖추고 있다.
무엇보다 나라 자체가 부자가 되려면 아이들이 10대 때부터 자신이 하고 싶은 일에서 경험이라는 자산을 쌓도록 기회를 주어야 한다.

법인전환

매출 규모가 커지면 개인사업자는 보통 법인 전환을 고려한다.
기준 매출액을 초과하면 성실신고 확인 대상이 되어 법인과 마찬가지로 자금 흐름이 투명해진다.
매출액이 증가할 경우 대개는 순이익도 증가해 사업자의 소득세 부담이 커진다.
개인 사업자의 경우 매출액에서 비용을 차감한 나머지 금액이 사업소득세가 되지만 법인은 다르다.
법인은 매출액에서 비용을 차감한 이익금을 근로소득, 퇴직소득 그리고 많은 중소기업 대표가 주주이기에 배당소득으로 가져올 수 있다.
소득세는 누진세율 구조로 되어 있어서 이익금을 사업소득이라는 한 가지 방법으로 가져오면 부담해야 하는 세금도 그만큼 커진다.
법인으로 전환해 근로, 퇴직, 배당이라는 세가지 방법으로 가져오면 소득을 분산해 절세할 수 있다.

투자의 관점에서 미술품을 고르는 요령

기존 작가와 전시회를 함께 여는 신인 작가의 작품을 중점적으로 구매한다.
미술품은 여유자금으로 구매한다.
시장에서 유통되는 상품이라야 컬렉터들이 관심을 보인다.
경매가를 맹신하지 않는다.
전문가의 조언을 듣고 매입한다.
위작이 많으므로 갤러리나 옥션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
자신의 취향이나 안목을 맹신하지 않는다.


주상복함아파트 선택시 유의사항

주상복합 아파트의 최대 장점은 편의성과 도심 내 역세권에 위치한 교통입지 등이지만 분명 단점도 있다.
따라서 매입시에는 분양평형뿐만 아니라 실질적인 전용률을 알아보고 계절별 관리비 수준도 체크해 보아야 한다.
부동산은 큰 돈이 오가는 거래이기 때문에 한 순간의 실수가 치명적인 손실을 초래할 수도 있다.
특히 소형 아파트가 대세인 요즘 중대형 평형으로 이루어진 주상복합아파트는 투자 관점보다 실수요 관점에서 접근해야 한다.


부동산 경매 FLOW

1. 물건 선정 - 대법원 경매사이트나 포털, 유로 경매사이트를 통해 내가 원하는 지역, 가격, 물건을 선정하면 된다.
2. 권리 분석 - 소유자가 거주하는 아파트에 입찰하는 것도 리스크를 줄이면서 경매를 몸소 체험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다.
3. 임장 - 선정한 물건에 권리상에 문제가 없다면 직접 해당 물건을 찾아가서 보는 것이 중요하다.
4. 명도 - 낙찰을 받은 경우 살고 있는 거주인을 퇴거시켜야 한다.
5. 관리 매매 - 낙찰 후 보유하다 매도할 수 있다.

역세권 오피스텔 투자

1인 가구 증가와 더불어 오피스텔이 좋은 투자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
오피스텔은 직장으로의 출퇴근이 용이해야 하므로 다르 부동산에 비해 초 역세권이어야 환금성이나 공실 위험을 최소화할 수 있다.
역세권임을 판명하기 위해서는 지도를 통해 해당 물건지와 전철역까지의 거리와 시간을 살펴본다음, 매입에 앞서 직접 도보로 시간을 재보는 것이 좋다.

728x90
반응형

'책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저절로 공부가 된다  (112) 2024.06.08
최고의 리더는 아무것도 하지 않는다  (136) 2024.06.07
습관의 감옥  (145) 2024.06.05
돈의 감각  (123) 2024.06.04
겸손의 힘  (190) 2024.06.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