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이야기

돈을 쫒지 않는 부자의 심리

북치는소녀 2021. 12. 12. 20:04
728x90
반응형
반응형

http://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aver?bid=15058176

 

돈을 쫓지 않는 부자의 심리

“작은 노력이 습관으로 변하면 월급쟁이도 부자가 될 수 있다”수천 명의 부를 설계한 파이낸셜 플래너가 알려주는부자의 생활 습관+생각법17년간 수천 명의 직장인에게 금융 상담을 해온 저

book.naver.com

 

평범한 직장인이 가장 빨리 부자되는 법이 있을까요?

부자들의 일상은 보통 사람들의 일상과 크게 다르지는 않지만 자세히 들여다 보면 의외라고 생각되는점들이 많습니다. 바로 그런차이가 그들을 부자가 되도록 이끌었던것입니다.

부자가 돈을 쫓지 않는 이유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부자는 인생계획표를 만듭니다.

자신의 인생계획을 확실하게 세웁니다. 계획은 인생에서 중요한 일과 돈의 흐름을 하나의 표로 만드는 것입니다. 미래의 일기와 가계부를 정리하여 매년 주요 목표와 정기적으로 인생의 계획을 실천합니다.

부자는 절약하는 데 안달하지 않고 철저한 절약보다 투자기회를 노리는 편입니다.

부자가 되기 위한 최강의 도구는 바로 가계부입니다. 지금 바로 따라할 수 있는 부자들의 습관입니다. 중요한 것은 기입하는 것 뿐만 아니라 지출비에 관한 참조점을 파악하고 고정하는 일입니다. 수입이 늘어도 스스로 정한 월 지출의 상한을 바꾸지 않아야 합니다.

참조점을 고정할수 있느냐 못하느냐가 부자가 될수 있는가 아닌가를 크게 좌우 합니다.

 

참조점이란?

reference point - 이동하는 기준점 이라는 의미입니다.

사람이 성장에 따라 키가 커지면서 시선의 높이가 변화하는데.. 이것이 이동하는 기준점, 참조점 입니다.

돈에도 참조점이 있습니다.

월급이 올라가는 만큼 무의식적으로 참조점도 올라가 돈을 많이 쓰게 되고 돈이 쌓이지 않습니다.

참조점을 고정하면 지출 구조가 움직입니다.

 

부자인데도 평범한 직장생활을 하는 사람이 꽤 많습니다. 왜일을 계속 하는 걸까요?

부자의 사고방식을 가진 사람의 일이 재미있고 스트레스가 적은 것은 일하는 동안 그 사람뿐 아니라 그 사람의 돈도 움직이기 때문입니다.

부자가 되어갈수록 지루한 일도 점점 즐거워집니다. 스트레스 받지 않고 즐겁게 일할수 있는 것입니다.

부자는 출세에 집착하지 않습니다. 회사안에서 아무리 권력을 손에 넣는다해도 그것은 그 회사안에서만 도움이 될 뿐입니다.

집착해야 할 것은 출세보다 투자입니다.

 

부자는 반드시 정장을 차려입고 출근합니다. 직장에 정장을 입고 갈 필요가 없음에도 정장을 입고 출근하는 사람은 자신의 미래의 복장을 스스로 컨트롤 하고 있는 것입니다. 옷차림에 따라 당신의 프레임이 이상적인 위치에 고정됩니다. 그결과로서 비즈니스를 하는 많은 사람들은 무의식적으로 성실하고 올바른 행동을 선택하는 것입니다.

 

부자가 사는 집은 실내가 넓습니다. 집이크니까 그럴까요? 아닙니다. 의외로 부자들 집에 물건이 적고 보통 사람들 집에 물건이 많습니다. 같은 면적이라도 부자들의 집이 깔끔하고 넓게 느껴지는 것입니다. 부자들의 집에는 불필요한 가구나 작은 물건들을 사지 않는 대신 그들은 주식이나 투자신탁을 삽니다. 방안을 언제나 정리하고 쓸데없는 물건을 사거나 들여 놓지 않습니다.

 보이는 물건이 아니라 보이지 않는 금융상품으로 방안을 가득 채워보는건 어떨까요?

 

 

부자는 익숙한 분야에만 투자를 합니다. 부자들은 단골가게가 있습니다. “ 사장님 매일 주문하던거요특별할 것 없는 이 대화속에서도 투자에서 성공하기 쉬운 요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자주방문하는 손님, 익숙한 가게, 늘 같은 메뉴입니다. 이세가지의 공통점은 잘 아는 것입니다. 투자에서 실패하고 싶지 않으면 익숙한 분야로 투자대상을 찾아야 합니다.

 

부자가 될수 있는 최적의 후보자는 누구일까요?

바로 월급쟁이인 여러분입니다.

 

투자를 하는 평범한 직장인이 부자후보 1순위입니다.


https://youtu.be/myOUQ8GqDWo

 

 

 

728x90
반응형